TIL-221007- 레벨테스트 1주차가 끝났다.
벌써 레벨 테스트의 한 주가 지나갔다. 앞으로 다음 주 수요일날 예비군을 제외하고 5일 정도가 남았다. 일단 최소한의 기능은 완성을 시켰고 해야 할 것은 테스트 코드를 통해서 관심사의 분리 , 인수테스트 css정도가 남아 있는 것 같다.
주말에 처음 피그마를 볼 때는 꽤나 난감 했는데 지난 주 풀스택 강의를 참고 하면서 하니까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었던 것 같다.
제일 걸림돌 이였던 것은 페이징 기능인데 백엔드 쪽에서는 내가 원하는 물품의 갯수만큼 잘 보내 주고 있다. 하지만 이걸 처리하는 프론트 쪽에서 아직도 조금 애를 먹고 있다.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하지 난감 했는데 역시 뭔든지 console.log로 내가 원하는 값이 나오는 건가 확인을 하는 것이 정공법인 것 같다.
새로고침을 하면 잔액이 0원이 되는 문제가 역시 localStorage에서 잔액을 저장하지 않으니까 다시 생겼다. apiSerivce라는 js모듈에서 관리를 하는데 새로고침을 하면 스토어에 있는 값도 모두 생성자에 있는 값으로 초기화가 되는 것을 알았다.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밖에 없다. 모든 페이지에서 localStorage에 저장되있는 accessToken을 바탕으로 모든 페이지에서 유저의 정보를 가져 오는 식으로 하고 있긴 한데 사실 모든 페이지에서 중복이 발생하다 보니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것인지를 잘 모르겟다. 일단은 지금 되긴 하니까 나중에 리팩토링을 하는 방향으로 해야 겠다.
페이징 기능 오늘 완료하고 내일 부터는 테스트와 css를 중점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자